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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중소생활

인정받고 센스있는 직장인이 되는 10가지 방법

by 오마이해피데이즈 2023. 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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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내에서 인정 받는 직원이 되는 것은 직무 만족도 증가, 업무 관계 개선 및 경력 발전의 기회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인정 받는 직원은 업무 전반에 걸쳐 상식적이고 센스있게 일을 처리하는데 책임감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조직의 성공에 긍정적인 방식으로 기여하는 사람 입니다. 센스 있고 인정받는 직장인이 되기 위한 10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직무 책임 이해

인정 받는 직원이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의 직무 책임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직무, 작업 및 업무 목표를 아는 것 뿐만 아니라 상사와 조직의 기대치를 이해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직무 설명을 검토하고, 교육 세션에 참여하고, 불확실한 업무 영역 및 업무 절차를 명확히 하기 위해 질문을 하는 것으로 직무 책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시간 관리

효과적인 시간 관리는 인정 받고 센스있는 직원이 되기 위한 중요한 요소 입니다. 이는 업무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며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간, 주간, 월간, 분기, 반기, 연간 업무 목표와 리스트를 정하고, 적절한 업무 지원 툴 및 시간 관리 툴을 사용하여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좋은 커뮤니케이터 되기

현명한 의사소통 기술은 동료 및 상사와 우호적인 업무 관계를 구축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피드백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교육이나 워크숍에 참여하고 동료 및 상사로부터 피드백을 구하고 피드백 받는 내용들을 적극적으로 업무에 반영함으로서 의사 소통 기술을 향상 시키고 타인의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신뢰성 구축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인정받는 직원의 주요 특성입니다. 이는 업무의 진행 및 마감 시간을 잘 지키고 약속을 이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양질의 작업 결과를 제공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찾고, 동료 및 상사에게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신뢰성을 구축해 나갈 수 있습니다.

 

5. 팀 플레이어 되기

팀의 일원으로 효과적으로 일하는 것은 센스있는 직원이 되기 위한 필수 요건 입니다. 이는 동료를 기꺼이 돕고, 건설적인 비판에 개방적이며, 필요한 경우 기꺼이 타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업무에 도움을 제공하며 팀 회의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팀이 효과적으로 일을 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6. 지속적인 자기계발

인정받는 직원은 항상 자신의 기술과 지식을 향상시킬 방법을 찾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교육 및 개발 기회를 찾고, 업계 변화 및 발전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하여 기술과 지식을 향상시키면 팀 및 회사 내에서 더 가치 있는 직원으로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직업 만족도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7. 적응력

비즈니스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인정받는 직원은 새로운 상황과 도전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속적인 자기계발과 연결되는 이것은 개방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새로운 기술과 방법을 배우려는 의지를 의미합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찾고,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새로운 기술을 기꺼이 시도하고, 건설적인 피드백에 개방적인 자세를 취함으로써 적응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8. 직업 윤리 실천

올바른 직업 윤리를 갖는 것은 오랫동안 인정받는 직원이 되기위한 근본적인 측면입니다. 이것은 불법적인 일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신의 일에 전념하고 책임감을 갖고, 수준 높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업무의 프로세스와 결과를 만들기 위해 지름길로 유혹하는 환경들에 지혜롭게 대응하고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짐으로써 직업 윤리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9. 관계 구축

동료 및 상사와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인정받는 직원이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입니다. 이것은 상대방을 친절한 태도로 대하고 의견을 존중하며 기꺼이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와 같은 겸손한 태도로 상대방의 생각을 존중하고 업무적으로도 도움이 된다면 상호간에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솔선수범

마지막으로 센스있는 직원이 되는 방법은 다른 사람이 궂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알아서 먼저하는 모범을 보여 다른 사람들이 따라야 할 기준을 세우는 것입니다. 이는 긍적적인 역할 모델이 되고 정직하고 투명한 인상을 주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센스있는 직원의 자질을 보여줌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타인을 자발적으로 지원하고 생산적인 작업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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