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중소생활

프랑스 향수의 역사 & 5대 향수, 20살 여성 추천 향수 TOP3

by 오마이해피데이즈 2023. 2. 20.
반응형

필자는 향수를 거의 사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향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커지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향수뿐만 아니라, 특정한 향을 만들어 내는 니치 향수, 또한 향수는 아니지만 향수의 역할을 대신하는 핸드크림, 바디워시 혹은 로션, 바디 미스트 등 향기로 스스로를 정의하고, 개성을 표출하며 향을 통해 일상을 리프레시하는 경우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프랑스 향수는 그 깊이와 지속성, 그리고 각 향수가 가진 특별한 스토리 때문에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제품과 브랜드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간단한 프랑스 향수의 역사와 프랑스의 5대 향수, 그리고 이제 막 성인이 된 20살 여성이 사용하기 좋은 추천 향수 3가지를 설명해 보고자 합니다.

 

프랑스 향수의 역사

향수의 기원인 향료의 역사는 기원전 4~5천 년 전으로 추정되며, 전 세계의 대표적인 경전인 구약 성경에서도 향료에 관한 여러 구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 향수의 역사는 캐서린 드 메디치(Catherine de' Medici)가 이탈리아 향수 제조의 전통을 프랑스에 도입한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7세기 루이 14세는 왕실의 허가를 받은 사람만이 향수를 제할 수 있다고 선언하고 프랑스 최초의 향수 회사인 루뱅 파뮤레리(Parfumerie Lubin)를 설립함으로써 프랑스 향수를 유명하게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18세기와 19세기 동안 프랑스의 향수 기술과 시장은 번창했고 프랑수아 코티(François Coty)와 폴 팔큇(Paul Parquet)과 같은 유명 조향사들이 그들만의 향수를 만들었습니다. 증류법, 냉침법(꽃의 향기를 상온에서 무취의 기름, 지방 등에 노출시켜 향을 추출하는 방법) 등 새로운 추출 기술의 발명으로 꽃을 비롯한 천연 소재의 향을 쉽게 추출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복잡하고 세련된 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20세기 프랑스 향수는 샤넬, 디올 등 유명 디자이너와 패션 하우스가 자신들만의 향수를 만들며 진화를 거듭합니다. 20세기 중반 합성 향료의 개발은 새롭고 혁신적인 향료의 탄생으로 이어졌습니다.

 

오늘날 프랑스 향수 제조는 여전히 고급스러움과 정교함의 전형으로 간주되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권위 있는 많은 향수가 생산됩니다. 프랑스의 조향사들은 전통적인 기술과 천연 성분을 계속 사용하지만 현대 기술과 합성 향료를 결합하여 새롭고 독특한 향을 만듭니다. 프랑스 향수의 역사는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성의 역사였으며, 프랑스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명품이 되었습니다.

 

프랑스 5대 향수

 

- 샤넬 넘버 5 (Chanel No.5): 거의 100년 동안 사랑받아 온 클래식 향수의 대명사입니다. 재스민, 장미, 일랑일랑, 백단향 등의 천연 향료로 플로럴 한 향과 우디 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는 향수입니다.

 

- 디올 쟈도르 (Dior J'adore): 이 향수는 재스민, 일랑일랑 및 장미 향이 어우러진 달콤한 플로럴 향이 특징입니다. 특별한 날 혹은 공식적인 행사가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향수입니다.

 

- 입생로랑 블랙 옵피움(Yves Saint Laurent Black Opium): 이 향수는 따뜻하고 스파이시한 향이 나며 커피, 바닐라, 플로럴 향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밤에 외출할 때 혹은 낭만적인 저녁 데이트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 겔랑 샬리마 (Guerlain Shalimar): 이 향수는 베르가못, 재스민, 바닐라 향과 함께 플로럴 향 및 오리엔탈 향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십 년 동안 사랑받고 있는 클래식한 향수입니다.

 

- 랑콤 라비에벨 (Lancôme La Vie Est Belle): 이 향수는 블랙베리, 배, 바닐라 향이 어우러진 달콤한 과일 향이 납니다. 매일 혹은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제 막 성인이 된 20세 여성에게 딱 좋은 향수 TOP3

 

- 마크 제이콥스 데이지 (Mar Jacobs Daisy): 이 향수는 바이올렛, 재스민, 딸기 향이 어우러진 신선한 플로럴 향이 특징입니다. 가볍고 경쾌한 향을 원하는 젊은 여성이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베르사체 브라이트 크리스털 (Versace Bright Crystal): 이 향수는 석류, 작약, 목련의 향과 함께 프루티하고 플로럴 한 향이 납니다. 상큼하고 생기 넘치는 향을 원하는 젊은 여성에게 추천하기 적합한 향수입니다.

 

- 디올 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Dior Miss Dior Blooming Bouquet): 이 향수는 모란, 장미, 머스크 향기가 어우러진 달콤한 플로럴 향이 특정입니다.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향을 원하는 젊은 여성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